가정교회


가정교회 이미지.png

   

가정교회란 

신약시대의 초대교회를 모델로 한, 가족 공동체이며 작은 교회입니다.

오늘날 복잡한 사회와 일상 속에서 가족은 대화가 끊어지고 믿음의 이야기가 단절되어가고 있습니다.

교회 역시 믿음의 공동체로 모이기는 하였으나 이웃과 소통이 어려워지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가정교회는 영적 재생산과 신앙성장, 그리고 성숙을 위한 토양입니다.

또 개인의 어려운 삶의 문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영적인 가족 공동체 안에서 최적의 신앙 양육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가정교회의 유익

첫째 신앙생활에 관심이 있으나 선 듯 교회에 출석하기가 망설여지는 비신자들의 교회 생활 적응환경입니다

둘째 가족 간의 닫혀있는 대화를 편안하게 열어주어 서로 속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합니다.

셋째 불신자 가정들과 수월한 관계 형성을 통하여 그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째 가정 예배를 통하여 거룩한 믿음의 가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다섯째 각자 역할 분담을 하는 가운데 자신의 은사 (재능)를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좋은 훈련의 장입니다.

여섯째 모이는 교회뿐만 아니라 흩어지는 교회로서 이 시대에 보냄 받은 사명자의 삶을 살게 합니다.

 

가정교회사역

첫째 평신도 리더십의 양육 요람으로서 사람을 세우기 위한 멘토링과 재생산을 담당합니다.

둘째 예배와 섬김의 삶에 통합이 이루어지도록 적용중심의 예배 공동체 사역을 담당합니다.

셋째 지역의 어려운 이웃, 독거노인, 결손가정 등과 가정 대 가정으로 결연하여 돌보고 섬깁니다.

넷째 성경적인 사역 분담을 통해 책임 있는 가정과 개인으로 성장합니다.

다섯째 지역에 복음 전도의 토양을 조성하고 선교의 인프라(Infra)인 사회적 공신력을 회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