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미래학교

우리미래학교

부모는 자녀를 신앙으로 양육하기 위해 유능한 교사, 좋은 교회 교육 프로그램에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 우리 가정의 신앙 환경과 부모의 삶이 어떠한가는 다음세대 아이들의 신앙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다음세대를 걱정하기에 앞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믿음의 본이 되기 위해 몸부림 쳐야 합니다. 이런 점에서 아이들의 신앙교육은 기성세대와 다음세대 사역을 따로 구분할 것이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하나로 이어지는 온 세대사역으로 기획되어야 합니다지금, 여기에서, 우리가 아름다운 믿음의 유산, 삶의 자취를 남겨야 합니다

우리미래학교는 주일학교 중심의 국한된 신앙교육이 아니라 가정과 교회에서 신앙의 멘토인 부모와 교사가 함께 아이들의 신앙을 살피고 격려하며 양육해 나가는 신앙교육 구조입니다. 따라서 좋은 교사는 물론이고 신앙의 본이 되기 위한 좋은 부모도 함께 준비되어야 합니다. 우리미래학교는 교회가 아이들의 신앙 양육 환경을 만들어 주고 주관하는 일상 중심의온 세대 성경학교입니다.


  

Dream Kids

미취학(3~6)

 

미취학 아동은 지적인 면과 정서적인 면이 두드러지게 발달을 합니다. 마치 스펀지와 같은 흡수력을 갖고 있어서 무엇을 배우느냐가 매우 중요한 시가입니다. 따라서 미취학 아동의 지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특성을 골고루 이해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고 보여줄 수 있도록 양육합니다.

 

 

 

Golden I

어린이부(7~12)

 

어린이 시기는 회심에 있어서 최적의 시기입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 말씀을 알고자 하는 왕성한 지적 호기심, 진리 탐구에 대한 인식의 성장, 그리고 말씀에 순종하고자 하는 순전성이 어느 때보다 보존된 시기입니다.따라서 어린이 시기는 구원의 황금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아이들은 더 빠른 속도로 세상과 그 풍토에 물들어 갑니다.따라서 십자가와 복음 앞에 인격적이며 개인적인 반응(회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아이들이 구원에 대한 회심의 고백을 하고, 그것을 격려하여 경건한 생활로 이어지도록 돕는 것이 어린이 부의 목표입니다.

 

 

 

Big Teens

청소년부(13~18)

 

 청소년기는 성인으로 급변하는 불안정한 시기이며,  스스로의 자아정체성이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따라서 부모의 지지와 격려,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눌 만한 맨토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교회와 가정의 울타리에서 영적 돌봄을 받으며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고, 또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삶을 향한 비전을 품게 하는 것이 청소년부의 양육 목표입니다.

 

미취학부 오전 10:00 1소그룹 3~7세 / 어린이부 오전 10:00 본당 7~13세 / 청소년부 오전 10:00 2소그룹 14~19 

문의: 010-5676-3410  이경미